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히로쓰가옥과 함께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진포해양테마공원으로 떠나는 군산 여행코스

 

히로쓰가옥과 함께 군산 여행코스로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진포해양테마공원을 만나보자. 히로쓰가옥은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1길 17 신흥동에 자리하고 있는 일본식 가옥으로 국가등록문화재이다. 야시키형식의 대규모 목조주택으로 2층의 본채 옆에 단층의 객실이 비스듬하게 붙어있으며 두 건물 사이에는 일본식 정원이 꾸며져 있다. 2000년대 초 다양한 영화가 촬영된 곳으로도 유명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시 해망로 240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1층에는 해양물류역사관, 어린이 박물관, 수장고, 2층에는 근대자료규장각실, 3층에는 근대생활관, 기획전시실, 세미나실 등이 있다. 문화행사, 전시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박물관 동아리, 자원봉사 등의 참여마당이 있다.


진포해양테마공원은 전북 군산시 내황2길 32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려말 최무선 장군이 함포를 만들어 왜선을 500여 척이나 물리쳤던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8년에 개관한 해양공원이다. 역사의식 확림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퇴역장비 13종 16대를 전시하여 공원을 조성하였다. 위봉함, 수륙양용장갑차, 자주포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