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관악제는 2023년 8월 7일부터 2023년 8월 16일까지 10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탐라홀,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제주해변공연장, 서귀포예술의 전당, 천지연폭포야외공연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제주의 관악은 한국전쟁을 전후한 어려웠던 시절부터 시작되었다. 금빛 나팔소리로 제주사람들의 애환을 달래며 ,천진스런 동경과 꿈을 심어주었다.
제주국제관악제는 제주토박이 관악인들에 의해 1995년에 격년제로 시작되었다. 1997년 제2회 대회까지의 개최를 발판으로 1998년에는 전문앙상블, 관악독주 등 소규모의 앙상블축제를 마련했다. 관악의 대중적 호응도와 축제성이 강한 홀수 해의 밴드 축제와 병행하여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 짝수 해의 축제였다. 홀수해와 짝수해의 축제가 하나가 되어 진행되고 있다
제주국제관악제는 야외연주가 용이한 관악의 특성과 함께 제주가 갖고 있는 평화스런 이미지와 여름철 낭만이 조화를 이룬 관악축제이다. 이 축제는 관악만으로 특화된 공연과 콩쿠르의 융화를 통해서 관악의 예술성과 대중성, 전문성 등을 고루 추구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악축제 중의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전문 관악축제이다.
ICC 제주국제컨벤션센처는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24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제회의전문시설이자 강연회, 연회 ,이벤트, 전시회 ,공연 등을 열 수 있는 복합공간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의 중문관광단지 내에 자리 잡고 있다. 자상 7층 규모로 다양한 회의실과 전시장, 야외연회장, 레스토랑, 커피숍 ,카페테리아. 우체국, 은행 등 편의시설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제주국제관악제
축제기간 : 2023.08.07. (월) ~ 2023.08.16. (수)
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탐라홀,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제주해변공연장, 서귀포예술의 전당, 천지연폭포야외공연장
주최 : 제주국제관악조직위원회
주관 : 제주국제관악조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