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여러 섬 중 가장 자태가 빼어나다는 차귀도 여행

차귀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 딸린 섬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딸린 무인도 가운데 가장 큰 섬이다. 고산리에서 해안 쪽으로 약 2㎞ 떨어진 자구내 마을에서 배를 타고 10여 분 걸리는 곳이 있는 무인도이다. 죽도, 지실이섬, 와도의 세 섬과 작은 부속섬을 거느리고 있다. 깎아지른 듯한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섬에는시누대, 들가시나무 ,곰솔, 돈나무 등 13종의 수목과 양치식물인 도깨비고비 ,제주특별자치도에서만 사는 해녀콩을 비롯한 갯쑥부쟁이, 천무동 등 62종의 초본류 등 총 82종의 식물이 자란다. 주변 바다는 수심이 깊고 참돔, 돌돔, 흑돔, 벤자리 ,자바리 등 어족이 풍부하여 낚시꾼이 몰려온다. 바닷바람에 말린 제주특별자치도의 화살오징어로도 유명하다.


제주도의 여러 섬 중에서도 그 자태가 빼어난 차귀도는 손에 잡힐 듯 바다에 잠긴 모습이 주는 당당함이 보는 이의 넋을 놓게 하는 곳으로 ,옛날 호종단이라는 중국 사람이 장차 중국에 대항할 형상으 지녔다하여 이 섬의 지맥과 끊어 놓고 돌아가려 하는데 갑자기 한라산신이 날신 매가 되어 날아와서 이들이 탄 배를 침몰시켰다고 해서 차귀도라는 이름이 전해 오고 있다.

차귀도는 본 섬이 죽도와 오돌 지실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특히 ,해질 무렵 노을이 지는 순간 바다와 섬과 석양이 연출하는 장관이 더욱 유명해서 그 장엄함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늘 이어진다. 차귀도의 장군바위는 자연이 빚은 조각의 절정을 보여준다. 화산활동때 화도에 있던 마그마가 분출되지 않고 굳어져 암석이 되었다고 한다. 대나무가 많아 대섬 또는 죽도로 불렸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차귀도
주소 :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주도 용머리해안과 제주소인국테마파크 탐방

 

마라도와 함께 제주도 갈만한곳으로 제주도 용머리해안과 제주소인국테마파크 탐방

마라도와 함께 제주도 갈만한곳으로 제주도 용머리해안과 제주소인국테마파크를 만나보자. 마라도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60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최남단의 섬으로 대정읍 모슬포

withbeatles.tistory.com

▶ 섬 안의 섬 제주 우도

 

섬 안의 섬 제주 우도에서 몰디브 못지 않은 에메랄드빛 산호해수욕장을 만나보세요

섬 안의 섬 제주 우도는 제주도의 62개 부속 섬 중에 가장 큰 섬이다. 작은 제주도라 불릴 정도로 다채로운 매력을 품고 있다. 성산포에서 북동쪽으로 3.8㎞, 구좌읍 종달리에서 동쪽으로 2.8㎞ 해

withbeatles.tistory.com

▶제주도 일출 명소

 

제주도 일출 명소로 만나는 광치기 해변의 일몰과 일출

제주도 일출 명소인 광치기 해변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의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올레 1코스이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다.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