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메기수염축제 2023 양평 수미마을에서 펼쳐지는 온가족 행사

양평메기수염축제는 2023년 6월 6일부터 2023년 9월 3일까지 수미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으로 수미마을은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이다. 수미마을은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각종 매스컴에 100여번 이상 소개된 곳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양평의 맑은 물과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미을 메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여름을 맞이해서 양평메기수염축제를 기획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해 나아가고자 한다. 축제는 다양한 물고기를 사냥하거나 모래성 쌓기와 같은 모래 프로그램, 물놀이, 갈대숲 탐방 등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이되어 있다. 



비오는 날에도 축제가 진행되는데 스릴있는 래프팅과 비오는 날 산책코스, 먹거리 체험 등 맑은 날씨의 축제에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가 준비된다. 축제로 맑은 날, 비오는 날 상관없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은 무궁무진한 호기심을 자연체험으로 발산할 수 있을 것이며 축제에 참가하려면 인터넷에서 반드시 예약을 하여야 한다. 

수미마을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2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7년 농촌체험마을로 시작한 이후로 365일 계절별 고정축제가 열리는 마을 이라는 테마로 차별화된 지향점을 제시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딸기축제, 메기수염축제, 수확축제 ,김장축제, 빙어축제 등 사계절 동안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평메기수염축제
축제기간 : 2023.08.11. (금) ~ 2023.08.17. (목)
장소 :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531 수미마을의 밤나무숲 자연휴식지 일원
주최 : 수미마을
주관 : 양평메기수염축제 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