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귀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 딸린 섬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딸린 무인도 가운데 가장 큰 섬이다. 고산리에서 해안 쪽으로 약 2㎞ 떨어진 자구내 마을에서 배를 타고 10여 분 걸리는 곳이 있는 무인도이다. 죽도, 지실이섬, 와도의 세 섬과 작은 부속섬을 거느리고 있다. 깎아지른 듯한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섬에는시누대, 들가시나무 ,곰솔, 돈나무 등 13종의 수목과 양치식물인 도깨비고비 ,제주특별자치도에서만 사는 해녀콩을 비롯한 갯쑥부쟁이, 천무동 등 62종의 초본류 등 총 82종의 식물이 자란다. 주변 바다는 수심이 깊고 참돔, 돌돔, 흑돔, 벤자리 ,자바리 등 어족이 풍부하여 낚시꾼이 몰려온다. 바닷바람에 말린 제주특별자치도의 화살오징어로도 유명하다.
제주도의 여러 섬 중에서도 그 자태가 빼어난 차귀도는 손에 잡힐 듯 바다에 잠긴 모습이 주는 당당함이 보는 이의 넋을 놓게 하는 곳으로 ,옛날 호종단이라는 중국 사람이 장차 중국에 대항할 형상으 지녔다하여 이 섬의 지맥과 끊어 놓고 돌아가려 하는데 갑자기 한라산신이 날신 매가 되어 날아와서 이들이 탄 배를 침몰시켰다고 해서 차귀도라는 이름이 전해 오고 있다.
차귀도는 본 섬이 죽도와 오돌 지실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특히 ,해질 무렵 노을이 지는 순간 바다와 섬과 석양이 연출하는 장관이 더욱 유명해서 그 장엄함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늘 이어진다. 차귀도의 장군바위는 자연이 빚은 조각의 절정을 보여준다. 화산활동때 화도에 있던 마그마가 분출되지 않고 굳어져 암석이 되었다고 한다. 대나무가 많아 대섬 또는 죽도로 불렸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차귀도
주소 :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마라도와 함께 제주도 갈만한곳으로 제주도 용머리해안과 제주소인국테마파크 탐방
마라도와 함께 제주도 갈만한곳으로 제주도 용머리해안과 제주소인국테마파크를 만나보자. 마라도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600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최남단의 섬으로 대정읍 모슬포
withbeatles.tistory.com
섬 안의 섬 제주 우도에서 몰디브 못지 않은 에메랄드빛 산호해수욕장을 만나보세요
섬 안의 섬 제주 우도는 제주도의 62개 부속 섬 중에 가장 큰 섬이다. 작은 제주도라 불릴 정도로 다채로운 매력을 품고 있다. 성산포에서 북동쪽으로 3.8㎞, 구좌읍 종달리에서 동쪽으로 2.8㎞ 해
withbeatles.tistory.com
제주도 일출 명소로 만나는 광치기 해변의 일몰과 일출
제주도 일출 명소인 광치기 해변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의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올레 1코스이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다.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