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가을 먹거리 축제로 해마다 8월 하순경부터 9월 초순경까지 10일간 홍성 남당항에서 펼쳐진다. 계절 수산물 홍보행사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 대하는 전국 어느곳에 누구에게 물어봐도 대하하면 홍성 남당리를 떠올린다. 그 이유는 한번이라고 홍성 남당리를 찾아 대하의 맛을 본 사람이라면 그 담백한 맛과 구수한 향을 잊지못한다.
남당항은 꽃게 ,새조개 ,쭈꾸미 등의 어종이 풍부한 천수만에 위치한 청정 어항으로 9월 초순에서 10월 중순에는 대하를 찾아 전국에서 모여든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축제기간 남당항을 방문하면 맨손대하잡이체험과 아름다운 낙조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의 대표행사에는 맨손대하잡이 체험, 새우낚시 체험, 공연행사에 관광객 노래자랑, 개막축하 공연 등, 체험행사에 남당항 연날리기, 대하셀프 꼬치구이 등이 있다. 대하, 새조개, 바다송어 등 신선한 해산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남당항에 해양공원과 축제광장 등을 조성했다. 우리나라 최대의 체험형 물놀이형 음악분수가 설치된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와 함께 홍성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먼저 홍성 12경으로는 홍주읍성을 비롯하여 남당항, 용봉산과 오서산, 죽도와 홍성명품낙조, 한용운선생 생가지와 김좌진장군 생가지, 성삼문선생 유허지와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홍성 홍주의사총과 그림같은 수목원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축제기간 : 8월 말에서 9월 경
장소 : 홍성 남당항 일원
주최 : 홍성군
주관 : 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