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말 해넘이 일몰 명소로 유명한 홍성군 궁리포구

 

 

궁리포구는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한 장소로 해넘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홍성군 서해안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수만과 맞닿아 있다. 태안반도를 마주보고 있으며 홍성군 서부면 궁리와 서산시 부석면 창리를 있는 길이 6,476m의 서산 A지구 방조제와 인접해 있다. 홍성읍으로부터는 서쪽으로 약 20㎞ 떨어져 있다.

 

궁리포구는 작은 어선들이 드나드는 한적한 포구로 어선들은 주로 꽃게, 주꾸미, 대하, 새조개, 붕장어 등을 잡는다. 작은 방파네를 갖추고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해넘이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궁리포구의 해넘이는 홍성군이 선정한 홍성 8경 중 하나이다. 수평선이 아니라 바다 건너 안면도를 비추며 서편으로 진다. 

 

 

궁리포구는 드라이브 코스로 좋으며 주변에 횟집들이 산재하고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함께하는 관광명소이다. 포구 주변에는 서부면 궁리 방조제가 자리하고 있다. 홍성 12경은 홍주읍성, 남당항, 용봉산, 죽도, 오서산, 궁리포구, 만해한용운 생가지, 백야김좌진장군 생가지, 성산문선생 유허지 ,고암이응노 생가 기념관, 홍주의사총, 그림같은 수목원 등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