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2023 최고의 가을 먹거리 축제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가을 먹거리 축제로 해마다 8월 하순경부터 9월 초순경까지 10일간 홍성 남당항에서 펼쳐진다. 계절 수산물 홍보행사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 대하는 전국 어느곳에 누구에게 물어봐도 대하하면 홍성 남당리를 떠올린다. 그 이유는 한번이라고 홍성 남당리를 찾아 대하의 맛을 본 사람이라면 그 담백한 맛과 구수한 향을 잊지못한다.

 

남당항은 꽃게 ,새조개 ,쭈꾸미 등의 어종이 풍부한 천수만에 위치한 청정 어항으로 9월 초순에서 10월 중순에는 대하를 찾아 전국에서 모여든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축제기간 남당항을 방문하면 맨손대하잡이체험과 아름다운 낙조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의 대표행사에는 맨손대하잡이 체험, 새우낚시 체험, 공연행사에 관광객 노래자랑, 개막축하 공연 등, 체험행사에 남당항 연날리기, 대하셀프 꼬치구이 등이 있다. 대하, 새조개, 바다송어 등 신선한 해산물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남당항에 해양공원과 축제광장 등을 조성했다. 우리나라 최대의 체험형 물놀이형 음악분수가 설치된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와 함께 홍성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먼저 홍성 12경으로는 홍주읍성을 비롯하여 남당항, 용봉산과 오서산, 죽도와 홍성명품낙조, 한용운선생 생가지와 김좌진장군 생가지, 성삼문선생 유허지와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홍성 홍주의사총과 그림같은 수목원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축제기간 : 8월 말에서 9월 경
장소 : 홍성 남당항 일원
주최 : 홍성군
주관 : 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홍성 가볼만한곳

 

충청남도 홍성을 찾아가자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홍성 가볼만한곳으로 속동전망대, 그림같은수목원, 남당항, 남당노을전망대, 한용운선생생가지, 오서산, 홍성군

withbeatles.tistory.com

▶연말 해넘이 일몰 명소

 

연말 해넘이 일몰 명소로 유명한 홍성군 궁리포구

궁리포구는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한 장소로 해넘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홍성군 서해안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수만과 맞닿아 있다. 태안반도를 마

withbeatles.tistory.com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2023 제철에 즐기는 겨울 먹거리 축제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는 대표적인 겨울 먹거리축제로 매년 1월에 남당항과 천수만 일원에서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주로 잡히는 새조개는 살이 매우 통통하고 커서 제철을 이루고 있다. 새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