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창 용궐산 하늘길 재개통 일정 확인해보고 순창장류박물관과 장군목 유원지까지 탐방

순창 용궐산 하늘길 재개통 일정을 확인해보고 순창 여행코스로 순창장류박물관과 장군목 유원지까지 둘러보자. 순창 용궐산 하늘길은 2023년 7월 1일부터 재개통 된다. 전북 순창군 동계면 용궐산 중턱에 바위 능선을 따라 나무 데크를 연결하여 하늘길 연장 및 안전시설 확충과 낙석 방지시설 설치 등을 하고 있다. 기존 534m에 비룡정까지 연장한 총길이 1천 96m의 용궐산 하늘길에서는 섬진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 4천원을 받고 순창사랑상품권 2천원을 돌려준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순창장류박물관은 전북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43 에 위치하고 있으며, 순창은 고추장의 고장으로 고추장과 된장 등 전통 장류 문화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박물관이다. 전통고추장민속마을 앞에 있는 장류박물관의 입구에는 고추장 할머니 로봇이 순창 고추장의 내력을 들려준다. 다양한 고추장의 종류와 고추장, 된장의 역사,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장군목 유원지는 전북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길 686-1에 자리하고 있다. 바위처럼 크고 작은 기암괴석들이 약 3㎞에 걸쳐 파도치듯 형성돼있는 특별한 곳으로 섬진강 코스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함으로는 단연 최고로 꼽히는 장소이다 . 많은 개발이 이뤄지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천혜의 장소이자 전북에서 손꼽히는 배경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