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돌담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청보리로 유명한 섬, 가파도 여행

가파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를 이루는 섬으로 대정읍 모슬포항에서 남쪽으로 5.5㎞ 해상에 위치하며 남쪽에 마라도가 있다. 개도, 개파도, 가을파지도 ,더우섬, 더푸섬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1653년 네덜란드인 하멜이 제주도 부근에서 표류되어 조선에서 14년을 생활하다가 귀국한 뒤에 쓴 하멜표류기에는 케파트라는 지명으로 소개됬다.

 

가파도는 선 전체가 접시 모양의 평탄한 지형을 이루고 토양의 풍화도가 높아 농사 짓기에 유리하며 제주특별자치도 부속도서 중 용수조건이 가장 좋고 주변 해역에는 어로자원이 풍부하다 .전복, 소라, 옥돔, 자리돔, 자리젓 등의 특산물이 유명하며 유적으로는 조개무지, 선돌 ,고인돌군 등이 있고 해녀 노젓는 소리 ,방아질소리, 맷돌질 소리 등의 민요가 있다.

 

 

 

가파도는 돌담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가파도 청보리로 더욱 유명세를 띄고 있다. 제주도 부속섬 중 4번째로 큰 섬으로 바다를 헤엄쳐 가는 가오리 모양을 하고 있다. 매년 4월 초에서 5월 초에 가파도 청보리 축제가 열린다. 청보리 밭 걷기, 올레길 보물찾기 ,야외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