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한옥레일바이크와 함께 8월 가볼만한곳으로 전주중앙시장과 국립전주박물관 탐방

 

 

전주한옥레일바이크와 함께 8월 가볼만한곳으로 전주중앙시장과 국립전주박물관을 만나보자. 이번 8월 가볼만한곳으로 살펴볼 전주한옥레일바이크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차와 함께 달리는 행복한 레일바이크이다. 전주한옥마을과 전주역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옛 전라선인 아중역 폐선부지에 아중역에서 왜망실까지 앙복 3.4㎞를 시속 15~20㎞로 운행하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이다. 돌아오는 길이 더욱 신이나며 즐거운 추억이 있다.

 

<출처 : 전라북도청>

 

전주중앙시장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 763-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9년 개설된 상가주택건물형의 중대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은 여성의류이다. 그외 다양한 상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으며 시장 천장이 아케이드로 덮여 있어 날씨와 관계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떡 골목이 있으며, 다양한 맛집이 자리해 먹방 투어를 해볼 만하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숙고개로 249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설계되어 있다. 전북 지역에서 출토된 선사시대와 마한, 백제시대의 문화재가 주류를 이루며 불교미술품, 도자기, 금속공예품, 역사민속자료 등이 있다. 1층은 고고실과 기획실, 2층은 민속실과 미술실 등이 있다. 전주역사박물관이 옆에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