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데이 페스티벌과 함께 6월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대구미술관과 서문시장 탐방

 

대구데이 페스티벌과 함께 6월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대구미술관과 서문시장을 만나보자. 대구데이 페스티벌은 2023년 6월 23일부터 2023년 6월 24일까지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펼쳐진다. 먹거리, 즐길거리 ,놀거리 ,볼거리 등 대구의 모든 문화를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세대들이 공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 바탕으로 대구의 정체성을 알리고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 및 문화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축제이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대구미술관은 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1년 5월 26일에 개관하였다. 지하 1층에는 수장고와 기계설비실, 지상 1층에 1전시실, 어미홀, 강당, 사무공간, 지상 2층에 2~5전시실, 선큰가든, 지상 3층에 미술정보센터, 뷰라운지 등이 있다. 대구미술관은 수집연구 역량강화, 전문적, 체계적 전시기획,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미술관교육, 서비스 강화

 

서문시장은 대구 중구 달성로 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 중기부터 형성된 시장으로 대구장이었다. 대구장은 조선시대에 평양장, 강경장과 함께 전국 3대 장터 중 한 곳이었다. 서문시장은 6개 지구로 구성되고 약 4,000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주거래 품목은 주단, 포목 등 섬유 관련 품목으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원단 시장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