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자연사박물관과 함께 충남 공주 여행코스로 공주공산성과 공주석장리박물관을 만나보자. 충남 공주 여행코스로 만나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충남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49-25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1층에 뮤지어샵, 강당, 1, 2, 3층에 영상실로 구성되어 있다.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와 점자 안내판이 마련되어 있으며 뮤지엄샵에는 다양한 문화 상품과 공욜 모형, 교육 자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계룡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쉴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있다.
공주공산성은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시대에 축성된 토성으로 백제 때에는 웅진성으로 불렸다가 고려시대에 공산성으로 불리게 되었다. 5대 64년간 도읍지인 공주를 수호하기 위하여 축조된 산성이다. 해발 110m의 공산의 정상에서 서쪽의 봉우리까지 에워싼 포곡식산성이며 성의 둘레는 2450m이다. 조선중기에 석성으로 개축되었다.
공주석장리박물관은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에 자리하고 있으며, 선사인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삶의 옛 터에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박물관을 짓고 아득한시절의 옛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전시관, 선사공원, 석장리구석기 유적지, 체험학습장, 파른 손보기 기념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관은 자연, 인류, 생활, 문화, 발굴 이라는 5가지 체마로 전시연출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