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6월 서울 축제로 창덕궁 달빛기행과 한강달빛야시장, 서울국제도서전 탐방

 

6월 서울 축제에는 경북궁 생과방, 창덕궁 달빛기행,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 초.중.고등학생 문화공연 관람 지원 [공연봄날], 생생문화재 중랑구 체험학습, 왕궁 수문장 교대의식, 남산봉수의식  등 전통문화 재현행사, 한강달빛야시장, 와인나잇인서울, 서울 국제도서전,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등이 있다. 


6월 서울 축제로 만나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2023년 4월 13일부터 2023년 10월 28일까지 창덕궁에서 펼쳐진다. 은은한 달빛아래 녹음이 우거진 창덕궁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궁궐의 곳곳을 관람하면서 각 전각에 대한 해설과 전통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정문인 돈화문에서 진선문, 인정전, 희정당, 낙선재, 상량정, 부용지 ,불로문, 애련정, 연경당, 후원 숲길로 이동하는 코스이다.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한강달빛야시장은 2023년 5월 7일부터 2023년 6월 11일까지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고의 푸드트럭들이 선보이는 먹거리 ,수준 높은 수공예품, 다양한 공연까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서울형 야시장이다. 한강의 낭만적인 야경을 배경으로 문화와 예술,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으로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서울국제도서전은 2023년 6월 14일부터 2023년 6월 18일까지 5일간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전국도서전시회로 시작했던 1954년부터 지금까지 70년 가까이 출판사, 저자, 독자가 한자리에서 만나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책 축제이다. '비인간, 인간을 넘어 인간으로 NONHUMAN'을 주제로 서울에 모여 교류하고 한국의 책과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