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베이비키즈페어와 함께 세종 가볼만한곳으로 세종호수공원과 베어트리파크, 금강수목원을 만나보자. 세종 가볼만한곳인 세종베이비키즈페어는 2023년 5월 25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다목적홀에서 펼쳐진다. 전시품목에 임신, 출산관련 참여업체, 육아관련 참여업체, 생활관련 참여업체, 출산용품 관련 업체, 교육관련 참여업체, 건강, 기타 참여업체 등이 있다. 사전 신청시 4일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세종호수공원은 세종 호수공원길 15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종시 중심행정타운 남쪽에 위치하며 금강 강물을 끌어와 인공호수를 만들어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다양한 테마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광장분수가 있고 호수소풍숲이 있다. 다양한 수종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바람의 언덕은 전망이 좋은 곳이다. 호수전망대, 수상무대섬과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베어트리파크는 제종 전동면 신송로 217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 그대로의 휴식이 있는 곳으로 10만 여 평 대지에 1000여종, 40만 여점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국내에는 보기 드문 백여 마리의 반달곰과 불곰, 공작, 꽃사슴이 뛰놀고 있는 동물이 있는 수목원이다.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고 있다.
금강수목원은 세종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학습 교육과 지역 향토수종 및 희귀 유용수종에 대한 수집 ,발굴, 증식을 통해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식물의 자원화를 위한 학술연구와 산림사료에 대한 영구적 보전 전시를 통해 중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산림휴양공간과 문화공간을 제공할 목저으로 1994년에 문을 열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