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22 일상의 공간에서 즐기는 환상적 체험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22년 5월 8일부터 2022년 5월 8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단운구 광덕대로의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경기도 10대 축제 중에 하나로 꼽힐 만큼 안산시를 대표하는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거리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축제로서 국내공식초청작과 해외공식초청작, 자유참가작  등의 공연 프로그램도 관람할 수 있다. 일상의 공간에서 색다른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축제이다.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어내는 역동적이 퍼포먼스는 안산거리극축제의 자랑이다. 수도권에서 봄에 개최되는 많은 축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매년 5월 5일을 전후해서 개최되며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안산문화광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매일 50회 이상의 공연으로 축제를 찾는 관람객드의 눈과 귀를 즐겁게하고 세계 속의 안산을 알리는 행사이다.

 

 

 

- 개,페막작 : 축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거리예술의 대표작품 공연

- 창작지원 프로그램 : '안산'이라는 도시와 현대인들의 삶에 대한 심도 깊은 예술적 탐구

- 공식참가작 :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얼굴

- 자유참가작 : 신선함으로 톡톡 튀는 매력의 거리예술

- 광대의 도시 : 광대들의 신명나는 놀이판

 

 

 

 

2020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참여프로그램인 시민버전 6.0의 참가팀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시민버전 6.0은 시민들이 직접 예술가가 되어 축제의 황금시간대에 동시다발적으로 공연을 펼치는 방식으로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 6번째를 맞는다. 모집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며 15개 팀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민버전 6.0의 참가팀은 구성원의 과반수가 안산시민 또는 안산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단체이면서 에러로빅, 타악, 태권도, 줄넘기, 풍물 등 거리에서 공연이 가능한 장르나 거리예술에 부합하는 형식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취소, 2021년 비대면 개최 진행되었던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매년 평균 70만 면의 관객이 찾으며 많은 사랑을 바다온 안산시 대표 축제로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과 엄격한 출입 관리, 사전에약을 통한 체계적인 관객 관리를 통해 안전한 축제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