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포 세계인큰잔치와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즐기고 김포 덕포진교육박물관까지 탐방

 

김포 축제로 펼쳐지는 김포 세계인큰잔치와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을 만나보고 김포 덕포진교육박물관까지 둘러보자. 김포 세계인큰잔치는 9월 하순에 열리며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한마당 축제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체육행사 및 전통행사 체험도 만날 수 있다. 각 나라별 다양한 전통음식도 맛볼 수 있어 이색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축제이다.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경기도 대표축제이다.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물놀이장을 비롯하여 키즈놀이터, 아라에코 아카데미, 친환경 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날 수 있는 축제이다. 또한 문화콘서트, 수상퍼포먼스 등 물과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도 만날 수 있다. 

 

김포 덕포진교육박물관은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로 103번길 90에 자리하고 있으며, 체험할 곳과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이 신기해 하면서 옛 추억을 공유 할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중고생 3,000원, 초등생 2,000원이며 유아 1,500원으로 지나간 옛 날의 시대의 모습을 재현해 놓고 있다. 그 시대로 돌아간 듯하 느낌을 받는곳이다.  

 

'엄마 아빠 학교 다닐 적에'라는 이름의 교실에는 옛 교실 모습 그대로를 재현해 놓았다. 갈탄 날로아 연통이 있고 난로 위에는 사각 양은 도시락이 있다. 입장을 하면 교실에서 관람 전 수업을 받게 되며 이 곳에서는 다양한 옛 물건들이 순차적으로 구경 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옛날 포스터나 옛날 장난감들이 나와서 아이들이 체험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세계화 교육실은 관장 김동선이 수집한 해외 교육 자료 및 외국의 풍물들과 박물관을 방문하였던 외국인들이 기증한 물건들로 채워져 있다. 향토애 교육식은 병인양요와 신미양요를 겪었던 김포의 역사와 유래를 알 수 있는 사진 자료와 글, 소품이 전시되어 있다. 전통무노하 교육실에는 옛 생활용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농기구들은 직접 만지며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