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흥 가볼만한곳으로 고흥의 랜드마크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

 

고흥 가볼만한곳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산 76-1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남면 남열 해돋이해수욕장 옆 50m 위에 위치해 있다. 고흥 가볼만한곳인 고흥오주발사전망대는 대표적인 고흥의 랜드마크이다. 지하1층 지상 7층으로 조성된 우주발사전망대는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7㎞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공간 등도 마련되어 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용바위, 사자바위, 팔영대교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전망대 7층에는 회전하는 전망대 턴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2층에는 우주도서관 및 우주체험 공간과 1층에는 VR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곳이며 수려한 다도해 절경을 한눈에 찾아 볼려면 2층으로 올라가야 한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1층에 안내데크, 매표소, VR체험관, 2층에 우주도서관, 우주체험관, 홍보전시관, 3층에 야외 전망대, 4층에서 6층까지 계단 전망대, 7층의 회전전망대에슨 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날, 법정 공휴일의 다음날이며, 이용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동절기에 17시까지 하절기에 19시까지 운영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