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눈꽃 명소이자 겨울여행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제주 1100고지

 

제주도 눈꽃 명소이자 제주도 겨울여행으로 추천하는 제주 1100공지를 만나보자. 제주 1100고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산 1-2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라산 정상을 오른쪽으로 끼고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잇는 산간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제주 겨울여행의 진미를 느낄 수 있다. 제주도 최고의 눈꽃 명소이면서도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다. 한라산 1100고지는 쌀쌀하니 따뜻하게 챙겨입고 올라가야 한다. 

 

제주 1100고지는 한라산 고원지대에 형성된 습지로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고산 식물들을 볼 수 있다. 한라산에서만 서식하는 매와 노루, 오소리 등 야생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다. 1100고지 습지는 2009년 습지보호지역으로 설정되었으며 같은 해에 람사르습지에 등록이 되었다. 고산지대여서 겨울철에는 나무 눈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겨울 관광 명소이다. 

 

데크에서 내려다보는 습지에는 각종 식물과 바위로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많은 돌들은 아주 오래된 화산석이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 한다. 습지에는 도롱룡, 북방산개구리, 무당개구리, 유혈목이 등의 양서류와 파충류들이 살고 있다. 1100고지 습지 전시관에는 기념품 매장과 식당이 있고. 습지 안에는 675m의 자연 탐방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