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일출 명소인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은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사장을 갖춘 동해안에서 가장 큐모가 크며 영일대누각이 있다. 대표적인 포항 야경 명소로 열일대 장미원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멀리 화려한 포스코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발게 빛나는 영일대 전망대의 영롱한 불빛까지 눈에 들어온다. 겨울 바다의 신선한 바람을 느껴보자.
영일대 전망대는 영일정 해상 눌각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 누각으로 해수욕장의 풍경과 푸스코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영일교는 영일정으로 가는 길이며 이 다리은 약 80m에 이르며 2-13년에 지어졌다. 영일정 지부에 얹어진 기와에는 시민들의 소원이 빼곡히 적혀져 있다고 한다. 영일대 장미원의 겨울은 LED장미들이 있다.
영일대해수욕장의 일출 포인트는 해수욕장의 북쪽으로 바다를 바라보면서 찾아가보자. 멋진 일몰을 기대해보자. 영일대의 영일은 해가 떠오른다는 뜻이다. 예부터 포항이 해돋이의 기운을 받은 곳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바다가 서서히 붉게 물들어가면서 해가 떠오른다. 일출의 감동을 모아 가슴에 간직하고 영일대를 떠나 영일대와 함께하는 일출을 바라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