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크리스마스 마을 나주 이슬촌

 

크리스마스 마을 나주 이슬촌을 찾아보자. 나주시 노안면의 이슬촌 마을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마을 잔치를 연다. 아기자기한 전구 장식이 우리를 반겨주는 크리스마스 마을에서는 소망엽서 쓰기, 산타 양초 만들기, 트리 꾸미기 ,짚풀 썰매 타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마을 주민들의 문화공연을 감상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나주 이슬촌마을은 전라남도 나주시 노안면 이슬촌길 119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어진지 1세기가 다 되어가는 노안성당이 있다. 마을주민의 98%가 이 성당의 천주교 신자로 구성된 이슬촌마을에서 마을 잔치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축제를 열기 시작했다.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에 걸쳐 펼쳐지는 이 축제에 가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껴볼 수 있다.

 

이슬촌마을은 태백산맥의 맨 끝자락 금성산에서 뼏어나온 병풍산의 중간에 자리잡은 아담하고 산세 수려한 마을이다. 자연을 거스리지 않고 슬기롭게 살아가는  소박한 농민들이 살아가고 있으며 자연을 살리기 위하여 친환경 영농 작목반을 조직하여 흙을 살리고 생태를 보존하기 위한 친환경 무농약 농산물을 생산하려고 EM미생물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