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크리스마스 여행 청평 얼음꽃축제

 

청평 얼음꽃축제에 크리스마스를 맞아 찾아보자. 청평얼음꽃죽제장은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곳으로 서울 근교의 유원지로 오랜 전통을 가진 곳이다. 봄, 여름 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놀이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연인들 및 가족 나들이에 좋으 곳이다.

 

청평 얼음꽃축제에서는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그 아래 얼음 위에서는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하여 즉석 회, 송어구이 등 시식을 통한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주변에 체험코스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가평군은 청정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쁘띠프랑스, 호명저수지 등 이름난 관광지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청평얼음꽃축제는 가평군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청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겨울에 개최하고 있다. 맑은 물과 맑은 공기 속에서 송어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점이 청평얼음꽃축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송어낚시는 기온이 떨어지고 초겨울에 접어들면서 냉수기 어종인 민물 송어낚시의 시즌이 시작된다. 송어낚시는 10월 중순 부터, 이듬해 2월 말까지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냉대성 어종인 송어는 사람이 손으로 직접 잡으면 화상으로 물고기가 죽게 된다. 그래서 절대로 송어를 손으로 잡지 말고 실리콘 뜰채 등을 이용해서 잡아야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