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도봉산 천축사의 도봉산 해맞이 행사

 

서울 해돋이 명소인 도봉산 해맞이 행사는 6시 30분에 도봉산수변무대의 만남의광장에 모여서 광륜사를 지나 도봉서원, 도봉대피소를 거쳐 해맞이 행사장인 천축사에 도착한다. 풍물패 공연, 새해인사, 덕담, 기원문 낭독, 만세삼창인 새해를 말하며 만세, 사랑하는 도봉만세, 존경하는 도봉구민만세 등이 있으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새로운 내일이 환하게 밝아오기를 기대해 보자.

 

천축사는 서울 도봉구 도봉동 도봉산에 있는 신라시대의 절로 대한불교조계종 직할교구 조계사의 말사로 673년 의상이 창건하였다. 참선도량인 무문관은 근래에 세운 참선 정진처로서 부터의 설산 6년 고행을 본받아 한번 들어가면 4년 또는 6년 동안을 면벽수행하며, 방문 밖 출입은 일체 금지되며, 음식도 창구를 통하여 들여보내며 수해으이 규범이 매우 엄하다. 

 

도봉산은 서울 도봉구 도봉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는 739.5m이며 주봉은 자운봉이다. 북한산과 함께 북한산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다. 일명 바위고개인 우이령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히 솟아 있으며 북으로 사패산이 연이어져 있다. 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주봉, 우이암과 서쪽으로 5개의 암봉이 나란히 줄지어 서 있는 오봉 등 각 봉우리는 절경을 이룬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