킈리스마스 여행지 경북 봉화 분천역산타마을은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길 49 분천역 일원에 자리하고 있다. 백두대간이라는 자연 자원과 동심을 자극하는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접목해 1년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마을을 조성하였다. 백두대간협곡열차,낙동강 세평하늘길, 분천역 주변 경관자원 등을 연계한 차별화 된 관광아이템 발굴 필요에 따라 2014년 12월 경상북도 봉화군, 한국철도공사, 산림청, 마을주민 협업을 통한 봉화 산타마을 조성 및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분천역산타마을에는 체험관광으로 산타열차, 산타눈썰매장, 풍차놀이터, 산타레일바이크, 당나귀꽃마차, 산타우체국, 산타슬라이드, 이글루, 소원지, 삼굿구이 등이 있으며, 볼거리로는 분천역사 내외부 승강장, 산타시네마, 산타조형물, 크리스마스 트리 및 장식, 크리스마스 거리, 공연행사로 분천역앞 관광객 쉼터 주말공연 등이 있다. 먹거리로는 산타빌리지 푸드코트 운영, 농특산물 판매장, 산타카페 운영 등이 있다.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은 사계절 내내 산타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푸르른 녹음이 우거진 풍경 덕분에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귀여운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으며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으며, 귀여운 조형물로 포토존이 마련되어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야경도 인상적인 곳이며 겨울에 방문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산타마을이 위치한 분천역은 관광열차인 백두대간 협곡열차의 기착지로 백두대간 협곡의 아름다운 비경을 찾는다.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 축제가 2024년 12월 21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2025년 2월 16일까지 58일 동안 개최된다. 핀란드 공인 산타클로스가 올해도 산타마을을 방문해 고나광객들을 맞이한다. 연계 행사로 2024년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겨울 산타마을 반려문화 축전이 진행되어 축제 콘텐츠가 한층 더 풍성하게 구성된다. 숙박시설 보충을 위한 소천 분천분교 리모델링 사업도 함께 준공도미으로써 관광시너지가 극대화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