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우리나라의 겨울왕국, 눈꽂 산행으로 유명한 만항재

 

눈꽃 산행으로 유명한 만항재는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865에 자리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겨울왕국이라고 불리고 있는 곳이다. 강원도 태백과 정선, 영월이 만나는 함백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해발 1,330m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차를 이용해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며 차를 타고 올라가면서도 환상적인 풍광을 함께 할 수 있다.

 

함백산 정상은 1573m이며 만항재 야생화쉼터에서 얼마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함백산 정상까지 눈꽃을 보면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고한읍에서 만항재를 지나 정암사를 거쳐 지나가게 된다. 길이 구불구불하고 운전하기가 어려운 곳이지만 함백산의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날씨가 험하지 않은 날에는 가 볼만한 곳이다.

 

만항재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과 영월군 상동읍과 태백시가 만나는 지점의 고개로 남한에서 여섯번째로 높은 1,573m의 함백산 줄기가 1,567m의 태백산으로 흘러내려가다가 잠시 숨을 죽이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포장도로가 놓인 고개 가운데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고개로 알려져 있다. 해발 1,330m로 지리산의 1,172m의 정령치, 1,089m의 운두령보다도 높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