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2월 충청도 가볼만한곳으로 최대 규모 모래언덕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12월 충청도 가볼만한곳인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는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모래언덕으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관광지로 사람을 받고 있는 곳이다. 탐방로는 30분, 60분, 120분 등의 3가지 코스가 있으며 비교적 완만한 길로 되어 있어 가볍게 걷기 좋은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 사구지대로 생태계 보존지역이다. 

 

해안사구는 조류와 연안류에 실려 온 모래가 파랑에 밀려 사빈으로 올라온 뒤 바람에 날려 운반퇴적되어 형성된 해안지형으로, 파랑과 바람의 작용이 탁월한 모래해안에서는 비치와 해안사구가 서로 결부되어 발달한다. 해안사구에 모래를 공급하는 비치는 조차에 의해 파랑의 작용이 활발한 해안에 모래펄은 파랑에 의해 조류의 작용이 더 활발한 해안에 형성된다. 

 

 

쓸모없는 모래땅으로 여기던 사구는 해안의 다양한 지형경관을 우리에게 제공하고 육상생태계와 해양생태계를 연결해주는 교량 역할을 해주며, 육지의 지하수를 보호해주는 등 수문학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사구보존에 대한 획기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