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가볼만한곳으로 해양공원과 해양생물테마파크, 체험장 해전사체험관, 군함전시관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발자취를 따라가보고 시루봉 정상을 올라가보자
#창원해양공원
창원 가볼만한곳으로 먼저 창원 해양공원이 있다. 남해안 관광시대의 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하여 해군본부로부터 무상임대한 퇴역함인 강원함을 활용하여 해양공원을 건립하였다. 역사, 문화, 교육의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면서 관광상품화로 지역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해양생물테마파크, 해전사체험관, 군함전시관 등이 한데 모여있다.
#해양생물테마파크
다음으로 살펴볼 창원 가볼만한곳은 해양생물테마파크이다. 해양생물테마파크는 외벽이 거울로 덮여 있으며 사선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바닥에는 다양한 해양 물체가 거울에 비쳐 벽면에 바다 그림을 그려 놓은 듯이 이채롭다. 원뿔 형태의 커다란 탑은 고둥을 형상화한 것이며 휘귀한 물고기와 다양한 어패류 등을 분류를 잘해놓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전시해 놓았다. 신비의 바다 속을 오늘 하루는 푹 빠져들어 보자.
#해전사체험관
이순신 장군의 학익진을 모티브로 형상화한 건축물이다. 바다 인간 전쟁을 테마로 거북선 모형, 장보고대사의 무역선 모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함선과 총통류를 전시하고 있으며 스페인, 영국, 네델란드의 서양함선 축소 모형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뮬레이션 게임 방식으로 가상해전 체험실에서는 전함의 발광 및 수기 신호를 체험하고 직접 조타 장치를 조작해서 체험을 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군함전시관
해군본부로부터 무상임대한 퇴역함인 강원함을 이용한 군함전시관에서는 해군의 함상 생활을 알아볼 수 있다. 최상갑파에서 전투정보실, 상부음탐실, 함교 상갑판의 미사일발사대, 구명단정, 헬기착륙장, 통신실, 사통레이다실, 레이다실, 해도실, 함장실, 40mm포 주갑판의 5인치포, R-2실, MCU실, 사관실, 사관취사장, 사병취사장, 의무실, 400MG실, 관수실험실, 이발소, R-3실 하갑판에는 침실과 기관실등이 있다.
#시루봉
마지막으로 만나볼 창원 가볼만한곳은 특이한 이름을 가진 시루봉이다. 이곳은 마치 시루를 얹어 놓은 것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어서 시루봉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높이 10m, 둘레가 50m나 되는 커다란 바위가 산의 정상에 올라 앉아있다. 명성황후가 손종을 낳은 후 세자의 무병장수를 이곳에서 빌었다고 한다. 벚꽃이 피는 봄이면 입구에서부터 길 양쪽을 늘어서서 하얗게 핀 자태를 자랑한다. 정상을 앞에 두고 지그재그로 이어진 나무 계단 길도 특색이 있는 계단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