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산 은행나무길축제 2022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곳

 

아산 은행나무길축제는 충청남도 아산시 염치읍 은행나무길 293, 송곡리 72-13에 자리하고 있는 은행나무길에서 해마다 10월에 열리는 문화행사이다. 은행나무 길 축제는 전국의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는 곳으로 가을에 더욱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한다. 

 

아름답게 물든 은행나무길 곳곳에서 공연, 전시,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였으며 버스킹 공연과 아산문화예술공작소에서 진행하는 복합 문화행사를 중심으로 치러진다. 2015년 제1회 은행나무길 축제를 개최하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프로그램은 클래식이 있는 거리, 문화예술 스테이지, 어쿠스틱 거리, 국악이 있는 거리, 재즈가 있는 거리, 세계 속 은행나무길, 체험 프로그램 구역 및 프리마켓, 전시회 등으로 구성된다. 매년 행사 내용은 조금씩 변화가 있다. 매년 10월 마지막 주 주말에 차 없는 길 2.3㎞ 은행나무길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아산문화예술공작소의 1층에는 카페와 책 놀이터, 자전거 대여소, 2층에는 전시실과 아산문화재단이, 지하에는 커뮤니티 룸, 작업장이 마련되어 있다. 아산시립합창단, 온궁오케스트라, 아산시교향악단, 어울소리 국악팀, 전통무용그룹춤판, 아산문화예술단, 유원대학교 머저리밴드, 한국생활문화예술인협회, 아산시여성풍물단 타인락 등이 참여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