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목봉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과 하면의 경계를 이루고 동쪽으로 명지산, 서쪽으로 청계산, 북쪽으로 강씨봉이 인접해 있다. 귀목봉은 귀한 나무가 많아 붙여진 이름으로 장쾌한 능선과 십여 개의 폭포가 이어지는 장재울계곡이 명소이다. 귀목고개는 깔딱고개라고도 하며, 숨이 아주 가빠지는 지그재그 길이다. 정상에서는 국망봉, 명지산, 청계산과 운악산이 보인다.
강씨봉은 후백제의 견훤이 철원을 도읍으로 정하고 신라와 싸울 당시 견훤의 정실인 강씨 부인이 이곳으로 피난와 숨어 지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귀목봉, 강씨봉, 국망봉 등의 이 일대는 새하얀 눈꽃이 피는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장재울계곡은 폭포와 탕이 여러개 이어져 있고 산은 온통 수림이 덮여 있어 여름철 더위를 싹 잊게 해 준다.
장재울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상판리에 있는 계곡으로 연인산으로 이어지는 계곡이다. 연인산은 북면 백둔리나 조종면 마일리 방변에서 오르는 것이 보토이지만 이 계곡을 다라서 올라갈 수도 있다. 주위에 연인산을 비롯하여 명지산과 청계산 등 높은 산이 많기 때문에 장재울계곡뿐 아니라 귀목계곡이나 아재비계곡 등 계곡이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