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독서대전은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2일까지 전주한벽무노하관, 완판본문화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 책 축제로 올해는 '책 여행, 발견하는 기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모든 시민이 책으로 함께하는 책이 삶이 되는 책의 도시 전주 비전 구현을 위한 사회적 독거 가치 실현을 비전으로 한다.
도서관 기반 전주다운 책 축제 구축을 위하여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상상의 문화적 매개 역할, 지적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하여 감성을 자극하는 책 축제, 전주형 독서공동체와 지역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축제, 시민 중심 독서 가치 발견을 위한 역량 강화, 전주시 책생태계와 독서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시민 참여형 책 축제이다.
시민책방은 개인이 소장 중인 책&책과 관련된 수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가족 또는 지인 2~3인 이내로 구성하여 선착순으로 10팀 모집완료 시 이후 5팀은 후보팀으로 신청이 된다. 군당 3,000원 이내로 판매가격이 형성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우너하는 경우 물물교환도 가능하다. 지원물품으로 판매 부스, 책상 2개, 의자 4개, 책방 간판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