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체험형 테마가든 제주 스누피가든에서 즐기는 만화 에피소드

 

스누피가든은 체험형 테마 정원으로 만화 피너츠를 주제로 조성하여 실내에서는 만화 에피소드를 즐기고 야외 정원에서는 계절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누피는 전 세대 광감을 키워드로 감동을 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2020년 제주 구좌읍 송당리에 조성된 자연 체험형 테마 정원으로 미국 만화가 찰스 M 슐츠의 연재만화 피너츠를 구현한 곳이다.

 

스누피가든은 만화 스누피 속 대사 '일단 오늘 오후는 쉬자'가 콘텐츠 핵시 모티브이다. 정원에서 피너츠의 에피소드를 경험하는 동시에 제주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스누피가든이 위치한 송당리는 중산간 마을로 안돌, 백약이, 아부오름 등 수많은 오름이 분포된 곳이다. 다양한 나무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잇으며 테마정원에는 거닐 수 있게 조성됐다.

 

스누피가든은 자원과 기후 지역적 특색을 최대한 활용해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모습이 담겨진 공간이다. 스누피가든을 운영하는 곳은 (주)에스앤가든이며 스누피 만화의 오랜 팬으로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힐링 키워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안을 줄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테마파크를 조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자연스럽게 사색 ,힐링, 치유 등이 된다

 

만화 피너츠는 3대가 모두 좋아할 만한 이야기로 아이는 스누피가 귀여워서 좋고, 엄마는 피너츠의 메시지에 공감하고, 할머니는 인생의 깨달음을 복습한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제주도라는 거대한 자연 공간에 피너츠의 배경이 되는 미국중서부 교외의 증산층 마을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노력을 하였다. 만화 속의 인생 이야기를 하는 자연 장소를 조성하려고 했다.

 

스누피가든은 피너츠의 관계성과 스토리를 소개하는 실내 테마홀 가든 하우스와 피너츠 에피소드 제주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야외 가든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든 하우스의 테마홀은 피너츠, 자연과 인생을 테마로 피너츠 에피소드 속 인생 이야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하고 있다. 실외에서는 사계절이 뚜렷한 계절성을 통해 자연의 강점을 느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