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2022년 6월 4일부터 2022년 10월 22일까지 5.18민주광장 및 관내 5개 구 10곳에서 펼쳐진다. '시민, 예술애 물들go'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우리동네 프린지와 민주 광장 프린지 두 가지 방식으로 5.18민주광장과 마을을 아우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총 15회 진행된다. 지역 예술 단체와 국내 초청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한다.
다양한 시민참여를 위한 예술 놀이 체험프로그램 및 아트마켓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환경 위기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할 예정을 하고 있다. 대표적 프로그램으로는 기후 위기 비상 행동을 촉구하며 실천하는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아트 작룸으로 되살리는 되살림 시민예술학교, 생활 속 에너지 전환을 체험하는 에너지 전환 예술놀이터 등이 있다
기후 위기액션 플랜 중 하나인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 종이봉투 등을 모두와 함께 공유하는 무두의 가방, 자율포장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시민참여 이벤트도 다수 준비되어 있으며 그중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의 조제곡과 안무를 활용한 댄스 첼린지 이벤트, 환경 보전 이벤트 퍼포먼스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