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2022 맛있는 7월 축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2022년 7월 21일부터 2022년 7월 24일까지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7월 축제로 펼쳐지는 사천시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코로나 19로 중단된 후 3년 만에 열리게 되었다. 대표적인 7월 축제인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전어 금어기가 해제된 이후 전국에서 가장 빨리 열리는 전어축제로 이 시기 잡히는 전어는 햇전어다.

 

햇전어는 육질이 연하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맨손전어잡기 체험은 7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3일간 하루 2회씩 운영되며 사천마도갈방아소리 공연도 선보인다. 이 밖에 찾아가는 사천특산물 경매, 노래자랑,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하면 살아 숨 쉬는 제철 수산물을 만끽할 수 있다. 

 

사천마도갈방아소리는 사천시 동서동에 딸린 작은 섬인 마도에서 불려진 것으로 면사로 만들어진 전통적 그물에 갈을 먹이기 위하여 소나무 껍질에 방아질을 할 때 부르던 노래이다. 마도갈방아소리는 첫째 갈방아 찧은 마당, 둘째 갈을 먹이는 마당, 셋째 배 고사 지내는 마당, 넷째 고기잡는 마당, 다섯째 만선을 기벼하는 마당으로 크게 다섯 마당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