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양 장곡사 벚꽃길의 흩날리는 벚꽃을 따라 달려보자

 

청양 장곡사 벚꽃길은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주정리에서 장곡리 사이를 지나가고 있다. 청양의 봄을 대표하는 꽃길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든 명소이기도 하다. 약 6㎞ 의 굴곡진 도로를 따라 수십 년 된 왕벚나무가 늘어서 자채를 뽐내고 있다. 벚꽃길 고개마루에서 칠갑산 산꽃마을로 이어지는 길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장곡사 벚꽃길과 함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이름을 올린 나선형 도로 역시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다. 벚꽃길 인근에서 만나는 장곡사는 칠갑산에 깃든 천년 고찰이다 국보 2점과 보물 4점이 있는 문화유산의 보고이다. 장곡사 입구에 장곡천 수변 생태 체험 공원 청양 알품스가 곧 개장을 한다고 한다. 4월의 따스한 봄날 코로나를 잊어버리고 찾아보자.

목재문화 자연사체험관은 가족 여행지로 알맞은 곳이다. 나무를 이용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기는 2층 공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봄이 무르익은 4월에는 고운 식물원도 찾아보는 것이 좋다. 형형색색 피어나는 꽃과 초록으로 물든 산세가 어우러진다. 길이 230m의 관람 시설물인 롤러슬라이드도 한 번 타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