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꽃길을 걷는 서초 양재꽃시장과 양재천 벚꽃길

 

양재꽃시장은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훼공판장과 F스퀘어로 나누어진다. 화훼공판장은 전국 최대규모 법정 도매시장으로 봄이 되면 하사한 빛깔의 꽃으로 시장을 가득 채운다. 다양한 색깔의 꽃들이 찾아온 사람들의 마음속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온실 형태의 분화매장에서 화분에 심은 화초와 관엽식물, 다육식물, 난, 조경수가 있다.

 

F스퀘어는 꽃의 새로운 가치를 알리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플라워 레슨과 원예 치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지금은 휴관을 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종식되면 다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재꽃시장에서 조금 걸어가면 양재천 산책로를 만날 수 있다. 양재천 산책로에서는 3월 하순부터 4월 초순까지 흐드러지게 핀 벚꽃의 향기와 함께 한다.

 

 

시민의 숲도 찾아가 보자. 봄이 가득한 곳으로 울창한 숲과 잔디 광장, 분수, 어린이놀이터, 바비큐장 등 편의 시설을 잘 조성하였다. 매헌 윤봉길의사기념관은 국민이 성금을 모아 건립한 기념관으로 태극기를 배경으로 앉은 윤봉길의사의 동상을 만날 수 있다. 민족과 국가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카페거리도 찾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