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치기 해변,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

 

광치기 해변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의 파란 하늘과 깨끗한 구름, 초원처럼 넓게 펼쳐진 바다. 섭지코지 유채꽃이 시작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 해변은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며, 광치기 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의 풍화작용으로 만들어져 검은 색의 입자이다.

 

펄펄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특히 썰물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비경들이 속속들이 들어나 숨은 비경을 선사한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연출하는 장관은 전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을 자아내어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사진명소이기도 하다.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의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자.

 

제주올레 1코스의 시작은 시흥리정류장, 제주올레공식안내소를 찾아 말미오름 입구, 말이오름, 알오름정상, 종달리 삼거리, 종달1리교차로, 종달리사무소, 종달리 옛 소금밭, 종달리바당길입구, 목화휴게소, 시흥해녀의 집, 오소포연대, 오조해녀의 집, 성산갑문 입구,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성산일출봉, 수마포, 터진목 4.3유적지, 광치기해변이 도착지점이다.

 

제주올레 2코스는 광치기해변에서 내수면둑방길, 식산봉, 족지물, 오조리마을회관 ,동담쉼팡, 성산하수종말처리장, 제주 동마트, 화잠레더, 폭낭쉼터, 대수산봉정상, (구)말 방목장, 혼인지, 은평포구에 도착한다. 물빛 고운 바닷길, 잔잔한 내수면의 들길, 호젓한 산길의 제주 동부의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고양부 삼신인이 세 공주와 혼인한 혼인지를 지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