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봉 지질트레일코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760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산섬 제주의 살아있는 역사의 수원봉 지질트레일로 테마를 잡아 제주도 화산지형과 지질 자원을 탐험하며 역사를 확인할 수 잇는 여행법이다. 해안선을 따라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고산 마을는 수월봉 지질트레일, 일몰, 전기 자전거 체험, 차귀도 포구등을 찾아본다.
수월봉 트레일 코스는 수월봉에 올라 수월봉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월봉 정자까지 차를 가지고 찾아가 그 일대를 둘러보자. 수월봉 아래 해안에 있는 트레일 코스로 찾아가면 전기스쿠터도 있다. 지질트레일 코스 전체를 걸어보자. 수월봉 정상에 오르고 지질 트레일 코스를 돌아가는 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수월봉은 해발 77m로 낮은 오름이지만 약 1만 4천여 년 전 드거운 마그마가 물을 만나 생긴 화산체 일부이다. 깎아내린 듯한 수월봉의 해안절벽은 동쪽으로 약 2㎞까지 이어져 있으며 오래전 격렬했던 화산 활동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해안 절벽 주변에는 빗물처럼 떨어지는 물방울인 녹고물을 볼 수 있다. 정상에는 육각정과 고산기상대가 자리하고 있다.
수월봉 아래에 있는 검은 모래해변은 간조 때에만 오갈 수 있는 신비로운 장소로 검은 모래 해변이 보인다면 주저말고 내려가야 한다. 차귀도는 배낚시가 유명한 곳으로 제주도에 속해 있는 섬 중 가장 큰 무인도이다. 오징어가 유명하며 포구로 들어서면 포구로 진입하기전 줄지어선 오징어 판매대를 볼 수 있다. 차귀도 해풍을 맞으며 마른 오징어가 일품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