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월봉 트레일 코스에서 만나는 제주도 화산지형과 지질 자원 탐사

 

수월봉 지질트레일코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760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산섬 제주의 살아있는 역사의 수원봉 지질트레일로 테마를 잡아 제주도 화산지형과 지질 자원을 탐험하며 역사를 확인할 수 잇는 여행법이다. 해안선을 따라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고산 마을는 수월봉 지질트레일, 일몰, 전기 자전거 체험, 차귀도 포구등을 찾아본다.

 

수월봉 트레일 코스는 수월봉에 올라 수월봉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월봉 정자까지 차를 가지고 찾아가 그 일대를 둘러보자. 수월봉 아래 해안에 있는 트레일 코스로 찾아가면 전기스쿠터도 있다. 지질트레일 코스 전체를 걸어보자. 수월봉 정상에 오르고 지질 트레일 코스를 돌아가는 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수월봉은 해발 77m로 낮은 오름이지만 약 1만 4천여 년 전 드거운 마그마가 물을 만나 생긴 화산체 일부이다. 깎아내린 듯한 수월봉의 해안절벽은 동쪽으로 약 2㎞까지 이어져 있으며 오래전 격렬했던 화산 활동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해안 절벽 주변에는 빗물처럼 떨어지는 물방울인 녹고물을 볼 수 있다. 정상에는 육각정과 고산기상대가 자리하고 있다.

 

수월봉 아래에 있는 검은 모래해변은 간조 때에만 오갈 수 있는 신비로운 장소로 검은 모래 해변이 보인다면 주저말고 내려가야 한다. 차귀도는 배낚시가 유명한 곳으로 제주도에 속해 있는 섬 중 가장 큰 무인도이다. 오징어가 유명하며 포구로 들어서면 포구로 진입하기전 줄지어선 오징어 판매대를 볼 수 있다. 차귀도 해풍을 맞으며 마른 오징어가 일품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