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여행 추천, 귀양(구이양)

 

귀양(구이양)은 중국 구이저우성의 행정, 경제, 교통, 문화의 중심지로 윈난고원지역에서는 쿤밍 다음 가는 도시로 구이저우성의 행정, 경제, 문화의 중심지를 이룬다. 먀오링산 동쪽과 윈구이고원 동쪽에 구릉지대와 산지로 이루어졌다. 시가지는 6㎞ 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구이저우박물관, 쟈시우루, 치린동, 첸링산, 난쟈오공원, 황구어수 폭포 등이 있다.

 

두파당 폭포(도우푸탕폭포)는 중국 구이저우성 안순에 있는 폭포로 안순에서 약 45㎞ 떨어진 남서쪽에 있다. 폭포의 명칭이 가파르고 비탈진 언덕이라는 뜻이다. 황궈수 대폭포의 상류 1㎞ 지점에 자리잡고 있다. 높이 21m, 폭 105m에 이르는데 황궈스폭포군 중 폭이 가장 넓다. 폭포 입구에 있는 백조원에서는 공작새를 놓아 기르고 있다.

 

천성교경구(톈싱차오경구)는 중국 구이저우성 안순에 위치한 풍경구로 황궈수 폭포 하류 6㎞ 지점에 위치한다. 텐싱둥 경구, 톄싱펀 경구, 수상 카르스트 지역으로 조성되어 있다. 석순과 식피가 무성하며 산, 물, 동굴이 어우러져 있다. 황궈수 풍경명승구는 9개 경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황궈수 대폭포, 천성교, 석두 등의 명소가 있다.

 

은련추담폭포(인렌쭈이탄 폭포)는 폭포의 물줄기가 바위를 타고 계곡을 따라 흘러가는 모양이 은구슬을 닮기도하고 은목걸이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황과수 폭포와는 약 6㎞ 정도 떨어져 있으며 주변의 크고 작은 산들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협곡에는 폭포군이 무려 18개나 있다고 한다.

 

수렴동(수이롄동)은 중국 푸젠성 난핑의 우이산에 위치한 동굴로 다훙파오에서 산을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동굴이다. 바위의 정상부는 바깥쪽으로 비스듬히 돌출되어 있고 암벽은 안쪽으로 움푹 패여 마치 지붕의 처마 같은 형태를 하고 있다. 바위에는 항상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는 샘이 있다. 

 

황과수 폭포(황궈수 폭포)는 구이저우성 서남뽁 전닝의 황궈수 국가급풍경명승구에 있는 폭포로 높이 74m 폭 81m로 세게에서 4번째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크고 작은 수십개의 폭포와 아름드리 나무 ,계곡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황궈수 대폭포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의 폭포 18개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폭포군이다. 

 

마령하 대협곡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흉터로 불리며 2000여만년전에 연산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생겨났으며 깊이는 300m, 길이는 70㎞ 가 되어 세계에서도 보기드문 협곡이다. 걸어서 트레킹을 하다 보면 줄지어 이어져 떨어지는 크고 작은 100여 개의 아름다운 폭포들이 장관을 이룬다. 협곡 아래까지 내려가려면 500여개의 계단을 내려 가야 한다.

 

만봉림(완펑린)은 구이저우성 싱이시 동남방향에 있는 봉우리로 만개의 봉우리가 모여 숨을 이루고 있다고해서 이름 붙여지고 봉우리가 어우러져 숲을 이루고 봉우리와 강, 마을, 그리고 소수민족을 만날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관광구역인 마령하협곡의 주요 구성 부분이다. 보검봉림, 열전봉림, 나한봉림, 군룡봉림, 첩모봉림 등 5개 방대한 봉림으로 구성됐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