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암산얼음축제 (안동 암산유원지) 신기한 천연 스케이트장

 

암산얼음축제는 경상북도 안동시 남후면 암산1길 59, 광음리 38-11에서 해마다 펼쳐지는 얼음축제이다.  암산마을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여름에는 보트타기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겨울에는 얼음축제를 개최하며 스케니트를 탈 수 있는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2009년 안동 겨울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축제를 시작하여 2010년부터 안동 암산 얼음 축제라는 명칭으로 변경하여 개쵀해 오고 있다. 

 

암산얼음축제는 경북의 대표적인 얼음축제로 최고의 자연빙질을 가진 암산유원지에서 겨울의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천혜의 자연과 천연 빙질을 자랑하는 안동 암산에서는 팽이치기, 연날리기, 썰매타기 등의 민속체험, 빙어, 송어얼음낚시, 빙상축구, 얼음미끄럼틀 등의 얼음체험 외에 다양한 전시행사도 함께 한다. 

 

안동 암산 얼음 축제는 소한과 대한 사이에 약 10일간 열린다. 행사 초기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이제는 영남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연 얼음을 이용한 관광객 유입, 지역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체험 및 놀이를 통한 여가 활동,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휴식 및 여가 공간 제공ㅇ이라는 당초 개회 목적을 달성하고 있다.

 

안동 가볼만한곳으로는 안동하회마을, 월영교, 도산서원, 만휴정, 농암종택, 낙강물길공원, 안동찜닭골목, 봉정사, 안동병산서원, 지례예술촌, 예끼마을, 치암고택, 신세동벽화마을, 체화정, 고산정, 학봉종택, 퇴계종택, 그라스원, 용계 은행나무, 부용대, 주토피움, 부용대의 화천서원, 탈춤공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