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향기푸른숲은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가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는 곳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일로 쉬는 날이다.
축령산은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과 가평군 상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887m로 조종천과 수동천 사이에 솟아 있다. 산기슭에 잣나무숲이 울창한 자연휴양림과 조선시대 남이 장군이 심신을 수련했다는 남이바위, 수리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정상에는 돌탑이 있고, 운악산과 청우산, 천마산, 철마산, 은두봉, 깃대봉 등이 있고, 정상에서 절고개와 골짜기의 잣나무숲을 지나 다시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내려오거나 절고개에서 직진하여 서리산에 올랐다가 다시 되돌아 내려올 수 있다.
축령산자연휴양림은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외방리 280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5년 7월 1일 개장하였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관리하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의 최고봉인 해발 879m의 축령산과 825m의 서리산을 양편에 두고 남양주시와 가평군에 걸친 중간 분지에 자리하고 있다. 고려 말 이성계가 이 산으로 사냥을 왔다가 짐승을 잡지 못하고 돌아가던 중 몰이꾼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을 지내야 한다고 하여 제를 지내고 사냥을 했다고 한다.
축령산 자연휴양림은 깎아지른 절벽과 맑은 계곡이 수령 60년 이상의 잣나무, 단풍나무, 고로쇠나무, 물푸레나무 등의 울창한 숲과 어울려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 입구에 하늘이 보이지 않은 정도로 우거진 잣나무 산책로가 있다. 전망대, 삼림욕장, 물놀이장, 자연관찰원, 잔디광장, 철쭉동산, 어린이 놀이터, 정자, 체력단련시설 등이 있다. 주변에 모래사장을 갖춘 수동계곡 국민관광지 ,마석조각공원, 모란미술관, 묘적사 석탑, 천마산스키장 등의 관광지가 있다.
모란조각공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에 있는 공원으로 모란미술관 내의 공원으로 경춘가도 마치터널을 지나면 우측 고개 위에 있다. 산나라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 경관이 수려하다. 미술관 실내는 100평 규모로 국내 유명 조각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실내에슨 조소와 회화, 판화 등이 전시되어 있다. 야외조각전시장은 조형 위치와 환경에 따라 3개의 전시장으로 구분된다. 통나무 카페와 약수터 등도 갖추어져 있다.
묘적사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묘적사에 자리하고 있으며 빼어난 경관과 사찰의 어우러짐이 특색있는 사찰이다. 백봉산이라고도 불리는 묘적산 남쪽 골짜기 아늑한 곳에 위치하며 묘적사 골짜기는 협곡으로 개울을 따라 골짜기가 길어서 가뭄에도 물이 많고 절 인근에 폭포도 있어 경관 또한 좋은 곳이다. 절 앞마당에 세워져 있는 팔각칠층석탑을 보아 오래된 샃찰임을 알 수 있으며 승병양성 도량이었다고 한다. 대웅전 안에는 관세음보살상, 후불탱화, 산신, 칠성탱화가 모셔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