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서울 강서 10경 중 6경에서 10경

 

겨울 서울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서울 강서 10경을 찾아보는건 어떨까. 겨울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서울 강서구에 있는 개화사, 귀래정, 선유봉 등은 겸재 정선의 양천팔경첩에 나오는 옛날 강서의 절경이다. 겸재는 1740년 12월 양천현령으로 부임해 5년동안 소악후월, 안현석봉 등의 양천을 중심으로 한강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려 강서 지역을 진경산수의 산실로 만들었다. 300년전 양천지방에 팔경이 있었다면 현재 강서구에는 강서 10경이 있다. 1경 궁산소악루, 2경 양천향교, 3경 허준테마거리, 4경 서울식물원, 5경 개화산 둘레길, 6경 강서 습지생태공원, 7경 한강 자전거길, 8경 김포국제공항, 9경 힐링 체험농원, 10경 봉제산둘레길 등이 있다.

 

 

제6경 강서 습지생태공원은 강서구 양천로 27길 279-23에 자리하고 있으며, 방화대교 남쪽 끝에서 행주대교 남쪽 끝 사이 한강 둔치에 있는 생태공원이다. 담수지, 저습지 등을 조성하고 습생, 수생식물을 심은 습지공원으로 2002년 7월에 개원되었다. 하중도, 자연관찰로, 습초지 등 습지 생태계를 복원하여 하천의 자연정화 기능을 제공한다. 갈대밭, 버드나무숲이 어우러진 습지를 가로질러 두 곳의 탐방로와 철새 조망대 등이 있다. 시민의 여가활동과 스포츠 공간이다.

 

 

제7경 한강 자전거길은 서울특별시, 고양시, 하남시, 구리시, 남양주시 등이 건설하였으며 4대강 자전거길의 건설로 노선이 연장되었다. 강남구간은 아라한강갑문에서 팔당대교까지, 강북구간은 북로 분기범에서 팔당대교를 지나 남한강 자전거길과 연결된다. 서울특별시 구간은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길과 연결된다. 한강의 지류의 자전거길과도 연결되며 고양시 구간은 창릉천 구간의 경의선철교, 북로분기점 자전거도로를 시작으로 강북과 강남에서 다른 자전거길과 연결된다.

 

 

제8경 김포국제공항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인천광역시 계양구 상야동에 걸쳐 있는 국제공항으로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후에는 국내선 주요 허브 공항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일제강점기에 김포비행장으로 건설되어 1954년 정식 공항으로 개항하여 김포공항이라는 명칭이 자리잡았다. 현재 국내선 청사로 이용되는 건물은 원래 국제선 1청사였으며 현재 국제선 청사로 이용되는 건물은 1988 서울 올림픽 직전에 건립된 것으로 국제선 2청사였다.

 

 

제9경 힐링 체험농원은 강서구 과해동 22-2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래의 성장동력인 어린이들이 친환경 농촌자연생활을 도시에서 체험할 수 있는 힐링농업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의 진행하에 농촌자연 생활체험,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체험, 녹색식생활 비만크리닉 체험들을 하게 된다. 농천자연생활체험은 시골풍경 감상, 지렁이 분변토 체험, 논, 둠벙, 수생식물원 관찰, 식물터널 관찰, 동물먹이주기 등으로 구성된다.

 

 

제10경 봉제산둘레길은 7㎞를 3시간에 걸어가는 길로 사색의 숲을 출발하여, 그리스도대학교, 오리나무쉼터, 무궁화공원, 자연체험학습원, 담소터 ,장수동산, 법성사, 숲속놀이터를 찾아가는 둘레길이다. 찾아가는 길은 등촌동 진주빌라 방향에서는 지하철 등촌역 7번 출구에서 740m로 도보 12분이 소요되며, 그리스도 대학교 음악관 방향은 강서구청 후문에서 620m로 도보 10분이 소요되며, 담소터 방향은 화곡역 4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01환승, 약수터 정류장 하차 후 30m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