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언택트 관광지로 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해남 우수영,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탐방

 

 

전라남도 언택트 관광지로 볼거리가 다양한 목포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 전라남도 언택트 관광지에는 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해남 우수영,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등이 있다.

 


목포 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은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27번길 14-2의 서산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보리마당 위에서 내려다보는 항구와 바다, 아름다운 마을 경관이 있는 곳이다. 주민들의 글과 그림으로 조성된 시화골목, 영화 1987촬영지 연희네 슈퍼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 명소이다. 연희네 슈퍼에서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어 영화속 장면을 재현하는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해남 우수영은 전라남도 해남군 문내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시대 전라도와 경상도에 두었던 수군의 주진 가운데 오른편을 관할하던 수영이다. 전라우도 수군절제사가 주재하년 병영이 있었는데 여기서 붙여진 이름이다. 당신의 성 둘레는 2,448척이며 네 개의 옹성과 두 개의 우물로 구성되는데 태평정은 대표적인 시설로 알려져 잇다. 임진왜란 때 명량대첩을 거둔 곳으로 충무공의 승전을 기념하는 승첩비가 남아 있다.

 

 

고흥 우주발사전망대는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산 76-1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흥의 랜드마크로 지하 1층 지상 7층으로 조성된 우주발사전망대는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7㎞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공간 등도 마련되어 있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50m 위에 위치하고 있어 용바위, 사자바위, 팔영대교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과 더불어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