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맥주축제로 독일 문헨에서 매년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열린다. 독일 맥주축제인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의 주도 뮌헨에서 개최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민속 축제이자 맥주 축제이다. 매년 9월 15일 이후에 돌아오는 토요일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16~18일간 계속되는 축제는 1810년에 시작되어 2013년에 제 180회를 맞이했다. 전 세계에서 옥토버페스트를 즐기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든다.


"2020년 행사는 취소되었다"

 

 

축제는 화려하게 치장한 마차와 악단의 행진으로 시작되며 민속의상을 차려 입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어우러져 뮌헨 시내 7킬로미터를 가로지르는 시가행진으로 흥겨움을 더한다. 축제 기간에는 회전목마, 대관람차, 롤러코스터 같은 놀이기구 80종을 포함해 서커스, 팬터마임, 영화 상영회, 음악호 등 남녀 노소가 함께 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200여 개가 운영되어 축제를 더욱 빛내고 있다.

 

 

옥토버페스트는 19세기 중반부터 뮌헨을 대표하는 6대 맥주 회사의 후원을 받음으로써 세계 최대 맥주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제에 참여하는 맥주 회사들은 시중에 유통되는 매주보자 알코올 함량을 높인 특별한 축제용 맥주를 준비하여 공급한다. 최대 1만 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천막을 세워 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커다란 맥주잔들과 더불어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열기와 분위기를 한 층 띄워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