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왕산 기 스카이워크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산리 130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두대간 절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전망할 수 있는 곳이다. 평창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에 자리하고 있으며 발왕산의 웅장한 기운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발왕산 기 스카이워크는 전망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으며 중심부에는 360도로 돌아가는 턴테이블이 있어 동서남북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잇다.
평창 스카이워크에서는 발왕산과 백두대간의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으면 강릉바다까지 볼 수 있다. 스카이워크를 내려와 이어지는 데크길은 경사가 완만해 휠체어나 유모차로도 이동을 할 수 있어 모든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발왕수를 마실 수 있는 발왕수 가든까지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발왕산 기 스카이워크는 왕복 7.4㎞로 이뤄진 국내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발왕산 정상에 오르면 도착할 수 있다.
발왕산 기 스카이워크를 개장한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1975년에 국내 최초의 스키장으로 동계아시안게임과 평창 동계올림픽 등 여러 국제 경기를 개최한 곳이다. 용평리조트의 명소에는 발왕산 기 스카이워크, 별빛 여행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야간운행, 신나는 질주 루지, 용평 워터파크, 쾌속질주 마운틴 코스터, 숲으로 떠나는 웰빙 여행 용평삼림욕장,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세트장, 발왕산 정상에서 바라본 세상 하늘공원 등이 함께한다.
발왕산은 상원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 산 142에 자리하고 있는 진부면과 대관령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1,485m, 태백산맥의 줄기인 중앙산맥에 딸린 산으로 주위에 1,238m의 고루포기산, 1,146m의 옥녀봉, 1,226m의 두루봉 등이 솟아 있다. 동쪽 계곡에는 송천이 심하게 곡류하며 남쪽으로 흐르고 남서쪽 비탈면에서는 봉산천이 발원한다. 정상 일대에는 주목과 산철쭉이 자라고 북동쪽 횡계리의 고위 평탄면에서는 고랭지채소 재배 및 목축이 이루어지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