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청북도 언택트 관광지에는 오대호아트팩토리, 만뢰산자연생태공원, 갈론구곡 등이 있다

 

 

세종, 충청도 언택트 관광지에는 충주 오대호아트팩토리, 진천 만뢰산자연생태공원, 괴산 갈론구곡, 세종 고복자연공원,세종 조천연꽃공원, 세종 운주산성, 서산시 웅도, 청양 칠갑산도립공원, 예산 예산황새공원 등이 있다.

 

 

충주 오대호아트팩토리는 충주시 앙성면 가곡로 1434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업시대의 폐품을 활용한 테마파크로 기계시대의 도구 ,기계의 원리와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만지고 ,만들고, 느끼는 오감체험 관광지이다. 오대호 작가의 작품 제작과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새로운 작품과 체험교구, 기념품을 직접 생산하며 미래의 예술 인재를 고용, 양성하는 장소인 패토리이다. 정크아트와 리사이클링 아트, 에코아트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진천 만뢰산자연생태공원은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김유신길 340-38에 자리하고 있으며, 생태연못, 자생수목원, 밀원식물원, 습생초지원, 열매나무원, 야생초화/허브원, 생태교육장,  곤충관찰원, 임간학습장 등을 설치하여 도심형 공원과는 차별화된 체험형 자연생태공원으로 자연의 모든 기능과 구조에 관한 연구, 자연보전, 생태, 환경교육과 다양한 관광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조성한 사업으로써 자연환경이 잘 보전된 진천읍 역곡리 일원에 2009년에 개원하였다.

 

 

괴산 갈론구곡은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아홉 곳의 명소가 있다고 해서 갈론구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골이 깊기로 소문난 괴산에서도 가장 깊은 곳이라 할 만큼 깊숙히 들어가 있는 계곡이어서 아직도 찾는 사람이 많지 않은 호젓한 계곡이다. 유리알 같이 맑은 계곡이 곳곳에 비경을 만들고 있어 물놀이하기에도 좋은 계곡이다. 갈론계곡이란 이름은 이 계곡 입구 마을에 갈 씨 성을 가진 사람들이 은거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갈론구곡의 구곡에는 제1곡 갈은동문, 제2곡 갈천정, 제3곡 강선대, 제4곡 옥류벽, 제5곡 금병, 제6곡 거북바위인 구암, 제7곡인 고송유수재, 제8곡 칠학동천, 제9곡 선국암 등이 있다. 신선과 학의 이름이 자주 등장하는 것은 갈론계곡의 호젓한 아름다움의 표현일 것이다. 구곡마다 기묘한 모양의 바위들에 시가 암각되어 있다. 기국암을 비롯해 마당바위, 병풍바위, 형제바위, 개구리바위 등 기암들도 절경을 이루고 갈론분교를 리모델링한 갈론 산촌체험관이 시작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