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여행지 추천 장수 누리파크, 남원 교룡산국민관광지, 완주 고산창포마을

 

전북 여행지 추천 관광지에는 장수 장수 누리파크, 남원 교룡산국민관광지, 완주 고산창포마을 등이 있다. 전북 여행지 추천 장소로 이번에 살펴볼 장수 장수누리파크는 도시민과 지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이며 남원 교룡산국민관광지는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완주 고산창포마을에서는 푸른 창포의 물결을 만날 수 있다.

 

 

전북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장수 장수누리파크는 장수군 장수읍 논개사당길 65에 자리하고 있는 농촌과 도시가 서로 공감하며 어우러지는 장이다. 농업, 농촌자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농촌주민과 도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조성되었으며 장수누리파크를 포함한 의암고우언, 논개사당 등은 장수군 연간 관광객의 30%를 차지하는 대표 관광지구이며 지역 대표농특산물인 레드푸드인 한우와 사고, 농업, 농촌을 테마로 한 체험, 관광, 휴양의 공간을 제공하며 농촌의 가치와 다양성을 도시민과 지역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농촌테마공원, 축제 개최장소다.

 

 

남원 교룡산국민관광지는 남원시 산성순환길 714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리산의 서북쪽 관문인 남원은 옛날부터 정치, 군사상 중요한 거점이었다. 남원은 우리 고전문학 작품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춘향전의 무대이기도 하다. 매월당 김시습의 한문 단편소설인 만복사저포기도 남원을 배경으로 삼고 있다. 남원시내 서북쪽의 높이 520m의 교룡산 아래에 자리한 교룡산 국민관광지는 남원관광단지와 함께 남원관광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주변의 교룡산성과 선국사를 비롯한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한 국민 휴양지의 하나이다.

 

 

교룡산성은 남원 지역 20여개의 산성 중 그 형태를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성으로 백제 때 신라와 대적하여 처음 쌓았다고 전하며 고려말에는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맞아 싸웠고 임진왜란 당시 승병장 처영이 크게 수축하였다. 교룡산성은 518m의 교룡산 중턱을 둘러싼 약 3㎞의 규모로 높이 4.5m, 성안에 우물 99개, 치첩 1,016개, 그 밖에 군창과 무기고가 있었고 동, 서, 남, 북 4대문이 있었으나 동문과 동서간 남벽이 남아있다. 성안에는 다양한 군사시설과 전쟁에 대비한 각종 저장고 있었다.

 

 

완주 고산창포마을은 산 좋고 물 좋은 고산면 대아저수로 385에 자리하고 있다. 4천 1백 여 평의 넓고 푸른 창포의 물결을 만날 수 있는 완주 창포마을은 자생해 오던 우리 창포를 집단으로 재배하는 곳으로 전국에서 유일하다. 천혜의 대아호를 끼고 있는 완주창포마을에서는 오염되지 않은 1급수의 하천에서 수달과 각종 수서곤충을 볼 수 있고, 수생식물인 창포가 만들어 내는 초록의 물결을 만날 수 있다. 이 지역의 곶감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