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과 놀이공원, 식물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용인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을 떠나보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체험여행은 경기도 용인에서 자연을 느끼고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 코스이다.
한택식물원은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재단법인으로 20만평의 규모에 자생식물 2,400종과 7,300종의 외래식물 등 1만여 종, 총 730여만본의 식물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이다. 다양한 국내외 식물종의 보유와 더불어 식물연구소를 통한 체곚벅인 연구활동, 국내외 식물원과의 상호교류, 현대화된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환경부로부터 휘귀. 멸종위기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우리나라의 자생식물을 보전하고 자생지를 복원하는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시설로는 재배온실 8개동, 연구소 1동, 36개의 테마정원, 유리온실 3동, 야외공연장, 수미터, 식당, 카페 등이 있다.
용인축협자연체험스쿨 한우랜드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로 119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우와 함께 하는 자연친화적인 체험활동이 마련된 곳이다. 한우랜드는 수도권에서 도시민들이 한우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고 만지며 어울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체험농장으로 동물먹이주기와 피자만들기, 트렉터타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한우랜드의 체험학습은 항상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귀여운 동물친구들을 만나는 동물체험, 화분체험, 농작물을 수확하는 계절체험, 트렉터사파리, 직접 만들고 맛보는 즐겁고 맛있는 오감만족의 피자만들기 체험, 한우박물관, 웰빙간식 치즈만들기의 치즈체험, 밧줄놀이터, 수제 소세지 만들기 체험, 아이스크림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용인농촌테마파크는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사암리 871-3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시민에게 차별화된 탈 일상의 전원체험 공간과 태마화 된 가족단위의 쾌적한 휴식 공간 제공으로 삶의 질, 정서 함양을 목적으로 조성하였다. 종합체험관, 다정다감, 숲속작은도서관, 곤충체험관, 관상동물원, 원두막, 파고라, 들꽃광장 및 수생관찰연못 등이 있다.
용인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는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산 25-1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에서 인내와 모험심을 유발하는 놀이시설이다. 시설에는 원숭이, 침팬치, 어린이패키지는 원숭이+침팬치, 킹콩 등이 있으며 원숭이 코스는 5~6세, 침팬치와 어린이 패키지 코스는 7~10세, 킹콩은 11세에서 성인들이 이용하는 코스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