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 청보리밭축제 2020 일정과 함께 고창의 축제를 확인하세요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당초 2020년 4월 18일부터 2020년 5월 10일까지 펼쳐질 예정이었으며 5월로 잠정 연기되었다. 아직 정확한 일정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축제가 취소되지 않기를 바래본다.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보리의 고장 고창의 공음면 학원관광농장 일원에서 봄 맞으로 가자! 고창청보리밭을 주제로 고창군 주최로 펼쳐진다.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쌀보다도 더 귀하게 대접받는 시대가 되었다. 이와 더불어 보리밭 경관도 상당히 대접을 받게 되었다. 고창 지역주민들이 힘을 합쳐 더 아름답고 더 풍성한 보리밭을 만들어 가꾸어 오고 있다.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뜻하며,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 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맛 보자, 봄이 오면 청보리가 완연해진다.

 

 

주요행사는 청보리밭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우천시에는 청보리움센터에서 장소를 바꾸어 진행된다. 식전 축하공연으로 고창농악전수관의 농악 공연, 식후 축하공연으로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으로 밸리댄스, 비보이 ,마술 등이 공연된다. 부대행사로 고창군사회복지시설의 백로다회의 차나눔 행사가 있다. 청보리밭 체험길에 마중길은 트랙터 관람차 체험으로 15분이 소요되며 청보리가든 인근에서 호랑이왕대밭, 노을길은 트릭아트길 체험은 도보로 20분이 소요되며 종합안내소에서 트릭아트, 팔각정자로 찾아간다. 님그리는 길은 깡통열차 체험으로 잉어못, 연방죽, 잉어못으로 15분이 걸린다.

 

 

걷는 길에는 보리밭사잇길은 도보로 25분이 소요되며 데크에서 원형돔 1, 원형돔 2, 정자, 전망대로, 그늘길은 도보로 15분이 소요되며, 청보리움, 호랑이왕대밭, 백민기념관으로 둘러온다. 보릿골 체험마당에는 비즈공예품, 보리관련 음식만들기 등의 8개 부스가 마련되며, 청보리밭 특설무대 및 행사장에서는 관광객 어울마당으로 전통놀이 및 추억의 게임 등이 진행된다. 농경유물전시관에서는 탈곡기, 쟁기 등의 전통 농업유산물 및 짚공예, 다듬이 시연 등의 농경유물이 전시되며, 청보리밭 풍경, 고창군 사계절 사진등 생물권 보전지역 공모사진 등이 전시된다.

 

 

보리밭의 청보리밭 내 산책로에는 테마길, 테마마당이 조성되어 영화와 드라마 촬영장소, 바람개비 설치 및 전망대를 통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청보리밭 축제 행사장에 널뛰기, 외줄타기, 투호, 고리던지기, 굴렁쇠, 팽이치기 등의 전통놀이체험이 진행되며, 백민기념관에서는 진의종 전 국무총리 유품, 이학여사 전통자수 등이 전시된다. 느리게 가는 우체통이 청보리밭 전망데크 앞에 자리하고 있어 청보리밭을 찾은 관광객이 보내 편지가 1년 후 수신자에게 도착한다. 토요일에 문화예술체험, 음악 공연, 가족 영화 상영이 있으며, 쌈지공원을 조성하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창갯벌축제는 심원면 애향갯벌로 320에서 6월중,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아산면 선운사로 158-5에서, 6월 19일부터 6월 21일까지, 고창 모양성제는 고창읍 읍내리 8에서 10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북콘서트는 신림면 입전길 47, 신평리에서 매년 10월에, 고창 농촌영화제는 부안면 복분자로 520에서 매년 6월에, 고창 책영화제는 해리면 월봉성산길 88에서 매년 9월에, 고창 한반도 시농대제는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에서 매년 4월에,

 

 

고인돌마라톤대회는 고창읍 운동장길 36에서, 동백연 청소년문화예술경연대회 축제는 아산면 선운사로 250의 삼인리에서 매년 4우러에, 오거리 당산제는 고창읍 판소리길 20의 오거리 당산에서 매년 음력 1월 15일에, 무장읍성 축제는 고창읍 읍내리 8에서 매년 5월에, 바지락오감체험페스티벌은 심원면 서전길 30에서 매년 5월에, 해풍고추축제는 해리면 청해1길 15에서 8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년제는 공음면 선운대로 308의 구암리에서 매년 4월에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