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야문화축제를 체험하고 김해 장척계곡과 장유온천랜드를 함께 여행하자

 

 

김해 가야문화축제를 체험해보고 김해 장척계곡과 장유온천랜드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김해 장척계곡과 장유온천랜드와 함께 알아볼 김해 가야문화축제는 2020년 10월 29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 대성동고분군, 수릉원, 해반천, 가야의 거리 외 김해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야문화축제는 신어와 파사에 깃든 다양성의 문화와 푸른 바다에서 지리산까지 말을 내달리던 가야의 당찬 기백을 담아 가야혼을 제대로 담아내는 축제로 거듭날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가야문화축제 수로왕 행차의 "수로왕과 허왕후"를 모신다고 한다.

 

< 사진출처 가야문화축제 >

 

가야문화축제는 6가양의 맹주였던 금관가양를 바탕으로 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해시의 역사문화 축제로서 국내외적으로 수준 높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가야문화축제의 공식행사에는 고유제와 혼불채화, 수로왕 행차 및 무대퍼포먼스, 민속행사에는 김해 줄 땡기기, 무형문화재 김해오광대, 경남 무형문화재 잔채 공연, 가야농악경연대회, 민속윷놀이대회, 삼정걸립치기, 장유화상추모제, 축제행사에는 김해만장대 전국가요제, 전국 직장인동아리 밴드 페스티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청소년 한마당, 김해 원도심 골목 축제, 풍등날리기, 지역예술인 한마당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가야문화축제 >

 

"찬란한 가야문화,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가야역사문하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체험행사에는 가야유물 체험존의 가야를 즐겨라, 가야시대 테마촌의 가야를 즐겨라, 가야왕도김해 농경문화체험, 가야무사 체험존, 왕도가야-GO 찾아라! 가야보물, ICT 축제종합 홍보관, 가야배, 인도배 뱃길체험, 시티투어가 있고, 설치행사에는 , 연계행사에는 경상남도 민속예술축제, 우리고장 우수제품 전시 판매전, 사회적 기업 홍보 판매, 김해전국 차그릇 공모대전, 가야사 학술호의, 가야차문화 한마당,  부대행사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장척마을은 옛 장척리인데 서남쪽에 장척저수지가 있으며 동쪽에는 명당자리가 있으며 신어산에는 1985년 종합개발계획에 의해 북쪽 기슭에 종합 레저시설인 가야랜드와 가야컨트리클럽 연수원 및 각종 경기장 등이 들어서 있다. 가락국 초기에 세워진 은하사는 영화 <달마야 놀자>가 촬영된 사찰로 유명하며, 그 밖에 동림사, 신어산 삼림욕장이 있고 주변에 무척산, 구지봉, 장유계곡 등의 관광지가 있다.

 

< 사진출처 김해시청 >

 

김해 장척계곡은 김해시 상동면 묵방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삼방동, 상동면, 대동면의 경계를 이루는 높이 630m의 신어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자연발생 유원지로서 동봉 골짜기에서 흐르는 계곡물이 깊고 맑으며 울창한 산림과 큰 암석들이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하여 가족단위 휴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여름철에는 롯데자이언츠 야구장 앞에 맑은 물을 수원으로 하는 내동골 물놀이장이 개장된다. 족구장과 모래놀이장, 야영장 등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 있다.

 

 

장유온천랜드는 김해시 대청로 104번길 84 삼문동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1층에는 바다처럼 출렁이는 파도풀이 마련되어 있다. 파도풀 수영장, 유아풀, 수여장, 온천탕, 노천탕, 황토, 옥, 참숯 사우나와 기타시설이 들어서 있다. 1층에는 야외풀장과 족욕탕, 휘트니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2층에는 편안한 휴식과 가족의 행복이 머물수 있는 곳으로 남편과 아내 그리고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잇는 가족탕과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다. 주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의 경락마사지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