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천 산천어 축제 2020 드디어 1월 27일에 개막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21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현재 얼음낚시터 내 얼음두께는 크게는 23cm가량이며 지금까지 이상고온과 적지 않은 겨울비로 개막이 두차레나 연기되어 왔다. 화천군은 축제장 종합점검을 통해 얼음낚시터 얼음벌판 등 안전점검을 마쳤다. 안전에 각별한 중점을 두어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낚시터 구멍 간격을 기존보다 2배가량 넓히기로 했다. 낚시터에서 산천어를 3마리 잡을 경우 얼음조각광장 입장권을 제공해 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을 하고 있다. 낚시터에 참여하지 못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는 겨울의 진미가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최고의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진미는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이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개최되며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가 된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하천천은 수심 2m 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 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다 한두 마리씩은 건질 수 있다. 태공뿐만 아니라 낚시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아가씨들도 산천어 얼음 낚시에 매혹되는 이유가 된다. 산천어 체험의 산천어 얼음낚시, 루어낚시, 맨손잡기, 외국인 전용 낚시터, 영유아 놀이 낚시터 등이

 

 

눈.얼음체험에는 눈썰매, 얼음썰매, 창작썰매, 얼곰이성, 얼곰이자전거, 얼음축주, 봅슬레이, 놀이기구펀파크 등, 문화체험에는 여는 마당, 창작썰매콘테스트, 겨울문화촌, 산천어복불복이벤트 ,천사의날, 군부대의 날 등, 시가지. 연계행사에 선등거리, 선등거리공연, 실내얼음조각광장, 서화산빙벽포토존, 산천어공방, 커피박무로간, 화천생태영상센터 등이 있다.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사내면 천문대길 431의 조경철천문대, 화천읍 하1리 붕어섬, 화천읍 동촌리의 비수구미 계곡, 간동면 간척리 674-1의 오봉산, 상서면 산양리 의 사방거리, 하남면 용암리 용화산, 상서면 감성마을길 157의 체험마을 감성마을,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7의 광덕산, 화천읍 상승로 2길 21 산천어커피박물관, 칠성전망대, 화천박물관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